본문 바로가기

NYC 와 NJ 생활

브르클린에 있는 나폴레옹 케이크 베이커리 (Napoleon Cake)

이번에는 브르클린, 윌리엄스버그 지역에 있는 베이커리를 추천 드립니다.

Martha's Country Bakery

위치: 263 Bedford Ave, Brooklyn, NY 11211 미국

영업시간: 금요일- 토요일 6AM- 1PM

                 월요일- 목요일 6AM- 12AM


 

저는 사실 디저트를 많이 먹지는 않지만 정말 맛있게 먹어보고

생각나는 디저트는 오랫동안 열심히 먹기 때문에

웬만큼 맛있지 않고서는 추천해 드리지 않습니다!

여기는 옛날 동네에 살던 곳에 있던 Martha's Country Bakery라는 곳인데요.

정말 정말 브르클린 주변에 가시게 된다면 꼭 들러보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다른 페이스트리도 많이 팔지만 나폴레옹 케이크 전문점입니다.

여기서 아직 살고 있는 친구가, 그립지 않냐며 새로 이사온 곳으로 놀러 왔을 때

사가지고 왔습니다.

얼마나 고맙던지..

사실 뉴욕에 살았을 때의 최대 장점은 다양한 나라들의 음식들을

고퀄리티의 수준에서 맛볼 수 있었다는 거였어요.

처음 뉴욕 살았을 때는 외롭고 힘들고 위험해서 후회했을 때도 많았지만,

큰 장점도 많았다는..

 

이렇게 베리들이 들어가서 부담스럽지 않고 상큼한 맛이 나는 나폴레옹 케이크입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겉은 바삭 안은 촉촉, 입안에서 부담스럽지 않게 사르르..

제가 먹었던 거는 과일이 많이 끼워져 있지만

대체로 나폴레옹 케이크 맛은 정말 부담스럽지 않고, 설탕이 많이 들어가지 않은 바닐라 맛 크림에

바삭바삭한 레이어드가 중간 사이에 끼워져 있어서

바삭과 부드러운 맛을 동시에 느끼실 수 있어요.

굳이 여기서 드시지 않아도, 디저트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한 번쯤 드셔보기를 권하고 싶어요!

 

아.. 진심 또 먹고 싶다.

살찌니까 안되겠지..


 

나폴레옹 케이크는 18세기쯤에 프랑스에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이 케이크의 또 다른 인기 있는 이름은 'Mille-Feuille' 천 개의 레이어드라는 뜻인데,

여러 개의 얇고 크리스피 한 과자 같은 레이어드와

사이사이에 끼워진 크림들 때문에 그렇게 불린다 합니다.

이게 역사적인 의미가 있는 케이크인데,

러시아의 군대가 나폴레옹 군대에서 승리한 1812년에

러시아에서 이 케이크의 트위크 된 버전을 어마어마하게 만들어냈고

이제는 매 새해마다 러시아가 나폴레옹 군대에서 승리를 한 것을 축하하는 필수 디저트라고 합니다.

또는 생일 파티용 케이크로도 쓰인 다고 하네요.

기회가 된다면 한번 꼭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