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YC 와 NJ 생활

Mariage Frères Teas 마리아쥬 프레르- 프랑스 차 in NYC


 

            얼마 전에 친구와 함께 식사를 마치고 커피나 차 한잔 더 하자고 무작정 맨해튼 거리를 걷던 중 찾아낸 카페입니다.

Sweet Rehab (135 Sullivan St, New York, NY 10012)이라는 곳이었고요. 겉으로 보기에 가게가 어수선하지 않고 이뻐서 들어갔는데 우연치 않게도 친구가 좋아하는 Mariage Frères tea(마리아쥬 프레르)를 진열해 놓고 팔고 있어서 너무 놀랐던! 친구 말로는 일반 티에 비해 가격대가 좀 있는 편이고 진하게 우려 나오기 때문에 냄비째로 끓여 마신 다 하더라고요. 끓이면 향이 그렇게 일품이래요. 개인적으로 커피 취향이지만 차도 최근에 많이 마시게 됐습니다. 그래서인지 우연치 않게 좋은 차를 발견하게 돼서 너무 기쁘더라고요.

차도 사진에서 보듯이 여러 종류를 진열해 놓았었고, 디저트도 함께 페어링 할 수 있게 잘 정돈해 놓았아서 너무 좋았고요.

저는 이날 처음 마셔봤던 차인데 너무 맛있어서 깜짝 놀랐던.. 그리고 한 잔에 7불 이어서 또 한 번 놀랐던.. 아마 샵 가격이었기 때문에 비쌌겠죠.

제가 마셨던 차는 Marco Polo 블랙 티였는데 과일향과 꽃 향이 어울려져 있었고요. 맛이 너무 고급 지고, 넘어가는 느낌이 너무 부드러웠던..

 


 

이 차 컴퍼니에 대해 관련해 찾아보니, 프랑스에서 한참 차를 마시는 게 부의 상징이던 17세기 시기에 마리아쥬 패밀리가 중국에서 건강의 목적으로 녹차를 수입해 왔던 것으로 일신 공인을 했다고 하네요. 프랑스 파리에서 샵을 시작했고, 이국적인 차들 특히 중국, 인도, 실론에서 수입해 호텔, 살롱, 샵들에 공급해 왔고, 지금까지도 계속 브랜드를 발전하고 지속한 것으로 보여요.

출처 : https://www.gayot.com/drink/tea/history-of-french-tea-mariage-freres/

 

공식 웹사이트에 들어가 보니 차 종류가 + 블랙 티 + 그린 티 + 화이트 티 + 블루 티 +엘로우 티 +메추어 티 +스모크 티 +아이스티 너무나 다양하고 그 외에도 티 세트도 종류도 다양하고 우아하고 세련됐습니다.

출처: https://www.mariagefreres.com/UK/welcome.html

 

아무튼, 이렇게 우연치 않게 좋은 차 한잔 마시니, 너무 행복했습니다.

여러분 들도 꼭 한잔 해 보셨으면 해서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