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집에서 만들어 본 카레 치즈 돈까스

오늘은 집에 있는 돼지 목살로 돈가스 카레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목살 부위는 지방 덩어리가 많기 때문에 보통은 안심과 등심 부위로 만들어진 돈가스를 주로 드실 수 있는데요. 마침 가지고 있는 게 목살 밖에 없다 보니 만들어 보게 되었지만, 목살의 찰지고 지방의 부드러운 맛을 함께 느끼 실수 있었어서, 나름 잘 선택한 부위였다.. 하고 셀프 만족을 했었는데요!

참고로 집에서도 상당히 퀄리티 있는 카레 치즈 돈가스를 맛보실 수 있으세요! 물론 튀김옷을 입히는 요리는 번거로울 수도 있고 튀기는 과정이 생각만큼 우아하다고 볼 수는 없지만, 튀겨진 음식을 먹으면 또 그 과정이 보답받는 느낌도 드실 수 있으세요! 또 카레에는 다양한 야채가 마음껏 들어갈 수 있으니, 영양도 골고루 섭취할 수 있어서 모든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요리이죠!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카레와 치즈 돈가스

소비 시간 : 35분

 

재료

카레 큐브 (저는 매운맛으로 준비했어요. 참고로 제 레시피에 카레 큐브는 6개를 이용했습니다.) 

감자 2개

당근 3개 (제 당근은 잘린 것도 있고, 작은 편이라 3개인데요. 보통 큰 것 1개 정도면 넉넉합니다.)

호박 반 개 

양파 반 개

목살 카레용 2 덩이, 목살 돈가스용 1 덩이

판코 (빵가루) 

밀가루

계란 3-4개

물 1리터

후추와 소금

올리브 오일

 

재료들을 모두 한자리 준비해 주었습니다. 이제 손질을 할 차례인데요.

야채는 아무거나 넣으셔도 무난히 맛있는 카레가 만들어질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고구마를 넣는 것도 달달해서 맛있더라고요. 하지만 오늘은 없으니 스킵!

깍두기 썰듯이 네모 난 모양으로 재료들을 모두 손질해 주세요.  

 

냉장고 구석에 숨겨져 있던 브로콜리도 찾아서 넣어 주었습니다. 

 

이제  카레에 들어갈 두 덩이의 목살도 깍두기 모양으로 네모나게 잘라주세요. 

 

먼저 고기를 볶아 줄 건데요. 올리브 오일을 냄비에 좀 두르신 뒤에 달라붙거나 타지 않게 목살을 잘 저어가면서 볶아주세요. 

그리고 겉면이 익어 갈 때쯤에 야채를 모두 넣어 주세요! 

 

이제 목살과 야채도 함께 볶아 주었는데요.

완전히 익히는 것은 아니고요, 겉면이 점점 투명해지면서 익어 갈 때쯤에 물을 부어주었어요. 

 

물 1 리터정도를 넣고 카레 큐브 (6 덩이)를 넣으신 뒤에, 끓어질 때까지 중불정도에서 카레 덩어리를 살살 잘 녹이면서 저어주세요. 

 

계속 저으면서 익히다 보니 카레 덩어리가 다 녹았어요! 이제 중 약불 정도에 놓고 카레를 잘 익혀 주세요. 

 

이제 목살을 이용해서 돈가스를 만들어 줄 차례인데요. 저도 사실 어떠한 경로로 가지게 되었는지 이제는 기억이 나지 않는 고기를 두드리는 망치가 있었어서, 이때다! 하고 사용해 보았는데요. 정말 전문적으로 돈가스를 만드시는 경우가 아니고, 매일 해 먹을 생각이 없으시다면 꼭 망치가 필요하시진 않으세요! 돈가스에 들어가는 고기는 생각보다 얇기 때문에 대략 1센티 보다도 얇게 썰어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망치를 이용하신다면, 저처럼 나무 도마에 사용하지 말아 주세요! 배가 많이 고팠던 상황이라 나무 도마를 그대로 사용하였는데요, 망치의 뾰족한 부위 때문에 도마가 많이 상할 수 있어요.) 

 

돈가스용 목살에 후추와 소금으로 밑간을 해주세요. 

 

튀김옷 만들 재료들을 준비해 주세요.

밀가루 - 계란 - 판코(빵가루) 순서대로 튀김옷을 입혀 줄 건데요. 중요한 것은 이것을 2번 반복해 주셔야,

두툼한 돈가스를 만드실 수 있어요!

튀김옷을 한번 입히고 난 뒤에, 꼭 한번 더 밀가루 - 계란 - 판코 (빵가루)를 입혀주세요. 

 

저는 밑간을 해 놓은 고기 두 개를 겹쳐서 사이에 모자렐라 치즈를 넣어서 치즈 돈가스를 만들었는데요.

치즈는 취향대로 네모난 체다 치즈를 고기 모양대로 썰어서 넣으셔도 맛있어요.

치즈가 새어 나오지 않게 고기로 완전히 잘 덥어주세요. 

 

기름은 팬에 돈가스가 반보다 약간 덜 잠길 정도의 양을 넣었는데요. 빵가루를 약간 넣어서 자글자글 소리가 날 정도로 열이 가해진 것을 확인 후 돈가스를 조심스럽게 넣어주세요. 기름 요리는 조심하세요! 

(물론 기름 안에 완전히 담가서 익히는 것이 더욱 빠르고 확실히 익혀지겠지만, 저처럼 기름 기계가 없으신 분은 넉넉한 양의 기름을 팬에 둘러서 돈가스의 각 면을 번갈아 가며 익히실 수도 있어요.) 

 

양면을 각각 4분 정도씩 익혀 주었습니다.

혹시 모르니 한 개 정도 잘라서 안쪽이 잘 익었는지 확인 뒤 알맞은 시간을 익혀주세요. 

 

이제 접시에 옮겨 담으면 완성이에요!

튀기는 과정이 쉽다고 할 수는 없지만, 제가 워낙 튀김 요리를 잘 안 해 먹어서 그런 걸 수도 있어요.

하지만 만들고 나니 엄청 뿌듯하더라고요. 가족들도 잘 먹어서 너무 좋았고요. 돈가스와 카레의 조합이 너무 좋았습니다!

돈가스의 찰지고 바삭함이 카레의 부드러운 맛과 특유의 카레향과 버무려져서 느끼하지 않고 너무 잘 먹었어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